SK매직,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 대상’ 수상

소비자 권익 증진 및 혁신적 기술로 시장 선도

2018-01-22     조강희 기자

[한국에너지신문] SK매직(대표 류권주)은 20일 이화여대 ECC 이삼봉 홀에서 진행된 2017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 소비자 학회가 매년 소비자 복지 및 권익 증진, 고객 행복에 크게 기여한 기관이나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소비자 지향적 우수 기업의 노력을 치하하고 그 비전과 뛰어난 성과를 학계와 사회에 전파하는 데 목적을 두는 소비자학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SK매직은 저수조가 있는 기존 정수기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점이었던 고인물의 오염을 원천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저수조를 없애고 직수로 깨끗한 냉수, 온수, 정수, 유아수, 조리수를 취수 할 수 있는 ‘슈퍼정수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SK매직의 시장 개척에 힘입어 직수형 정수기 시장은 물탱크가 있는 정수기 시장을 앞설 것으로 보인다. 직수 정수기는 2015년 30만대에서 지난해 100만대까지 급성장했다. SK매직은 직수형 정수기 시장 점유율 43%이상을 기록하며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진기방 SK매직 마케팅본부장은 “SK매직은 정수기를 시작으로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스스로 공기청정이 가능한 ‘슈퍼공기청정기’, 사물인터넷기능으로 외부에서도 가스불을 끌 수 있는 ‘슈퍼쿡 가스레인지’ 등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경쟁사보다 한발 앞선 기술로 각 제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 본부장은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제품 본연의 기술에 충실한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K매직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2월 11일까지 SK매직 홈페이지에서 수상 기념 응원 댓글 달기 이벤트, 구매 고객 후기 남기기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