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LNG 트레이딩 리더 포럼 2016 개최

2016-05-04     조성구 기자

[한국에너지신문] 유로머니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Euromoney Institutional Investor가 주최하는 일본 LNG 트레이딩 리더 포럼(LNG Trading Leaders Forum Japan 2016)이 18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다.

LNG 시장은 크게 변모하고 있다. LNG 가격의 하락 경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새로운 공급원의 출현, 아시아 각국의 수요 침체, 현물 거래 및 단기매매 급증 등의 동향이 뚜렷해졌다.

현재 부진에 빠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LNG 시장의 장기적 전망은 여전히 밝다.

시장의 새로운 환경에 대비, 적응하고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대책이 필요한가에 대해 이번 포럼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주요 논의 주제는 ▲CEO 단상 인터뷰 - 시장 동향 - 구매측 관점 ▲규제의 최신 동향-시장 동향-정부측 관점 ▲아시아 시장 전망과 거래량 예측 ▲신뢰성 높은 가격 결정 메커니즘 개발에 의한 투명성 향상 ▲계약 교섭 동향과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방안 ▲에너지 믹스에서 LNG가 담당하는 역할 분석 기반 향후 수요 예측 ▲ 각종 금융상품을 이용한 리스크 완화 ▲ LNG 시장과 다른 상품 시장 간 유사성 인식 ▲LNG 관련 경제 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사업 기회 발견 등으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