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서울대학교에 바이오 연료 연구장비 기증

2018-09-05     임은서 기자
지난

[한국에너지신문] SK이노베이션 (사장 김준)은 기술혁신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던 바이오 연료 연구장비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그린 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에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대는 바이오 연료 연구장비를 기증받아 관련 연구를 진행하면서 강원지역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및 바이오 매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에도 활용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울대는 홍보관을 만들고 지난 4일 서울대 평창캠퍼스에서 ‘SK이노베이션 연구장비 기증 및 바이오 연료 홍보관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이성준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 원장과 최인규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원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서울대와 SK이노베이션은 이번에 개소한 홍보관을 연구인력을 위한 연구장소로 활용하고 바이오매스 연구장비 사용자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우수한 내부역량들을 사회와 공유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성준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장은 “이번 기증으로 서울대학교의 관련 연구개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서울대가 이를 지역사회에 활용하게 됨으로써 강원도 중소기업 및 지역경기 활성화에 앞장서는 모범적 사회적 가치 창출 사례도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