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DCS 새 버전 출시···'공장 전반 생산성과 보안 개선'

새로운 기능으로 스마트하고 생산적이며 안전성 있는 운영 지원

2018-08-30     오철 기자
로크웰

[한국에너지신문] 스마트 제조 솔루션 선도 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새로운 버전의 'PlantPAx® 분산제어시스템(DCS)' 국내 출시를 발표하고, 산업 생산자들에게 스마트하고 생산적이며 보호된 운영을 지원할 것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은 기업이 프로세스 제어 작업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되어 제품 출시 기간 단축 및 총 소유 비용 절감에 기여하며, 이로써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분산제어시스템이란 조직 전체에 걸쳐 분산화된 자동 제어 시스템으로, 공장 전체에 걸쳐 각각의 구성요소 및 서브시스템이 복수의 컨트롤러에 의해 제어되는 제조 플랜트에 도입된다.

이번 PlantPAx® 시스템은 프로세스 제어, 이산 제어, 전력 제어, 정보 및 안전 제어를 공장 전반에 걸친 하나의 인프라로 연결해 총 소유 비용을 감소시키고, 엔지니어링 유연성과 제품 출시 시간 단축을 위한 확장성과 모듈성을 제공한다.

또한 제조사가 선택한 시스템 업체, 현지 대리점, 시스템 통합업체, 장비제조업체로 구성된 지원 생태계를 통해 구축 및 유지보수를 지원하며, 운영과 기업 시스템과의 통합을 개선하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된 PlantPAx® 4.5버전은 더욱 스마트한 기능으로 DCS를 구현하고자 하는 중소 규모 운영에서 자주 발생하는 복잡성의 장벽을 제거한다.

서버를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함으로써 현대적 DCS의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소규모 시스템과 대규모 시스템 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을 운영에 맞게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단순화된 시스템은 가상 또는 물리적 기계에서 활용되어 엔지니어링 시간, 라이선스 및 시스템 공간을 절감시킨다.

새로운 표준 컨트롤 패널과 업데이트된 디자인 소프트웨어도 제공해 더욱 간편하고 스마트한 공장 운영을 돕는다.

최태능 로크웰 오토메이션 팀장은 “이번에 국내에 출시한 새로운 제품은 스마트하고 생산적이며 안정성 있는 기능을 제공해 보다 광범위한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 며, “이러한 혁신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자동화 솔루션과 통합 서비스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합쳐져 시너지를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