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센터, 2018 그린캠퍼스 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모집

16일까지 모집

2018-08-08     오철 기자
2018

[한국에너지신문] 기후변화센터는 미래세대의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제고하고 대학 내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하기 위해 2018 그린캠퍼스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에너지절약실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해당 교육과정은 학계·산업계·언론계·소셜벤처·스타트업 등 다양한 업계를 대표하는 연사들의 강의와 대학교 내 에너지절약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평가 및 피드백 과정을 통해 이론적인 지식과 실질적인 실행 역량을 갖춘 대학생 활동가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센터는 상반기 교육과정을 통해 그린캠퍼스 조성 문화 확산을 위한 대학생 활동가 100여 명을 배출하고, 서울 시내 주요 대학교 4곳과 2018 유니브엑스포 서울에서 약 1500여 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하반기 교육과정은 총 5주차로 진행되며, 기후변화·에너지 분야의 배경지식 습득과 공공 캠페인 및 프로젝트 사례를 알아볼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됐다. 교육기간은 8월 30일부터 9월 21일까지며, 서울특별시 성북구에 위치한 고려대학교 문숙의학관 윤병주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기후변화센터 홈페이지(www.climatechangecent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