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윤리의식 제고 '전문강사 초빙교육' 실시

고영태 사장, "투철한 윤리의식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자"

2018-05-14     조성구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가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14일 대전 본사 강당에서 전사적 윤리의식 제고를 위한 전문강사 초빙 교육을 실시했다.

본사 전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 가스기술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강사인 한국청렴윤리연구소 이지영 대표를 강사로 초빙했다.

이지영 대표는 '청렴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최근 윤리·청렴 관련 법규 주요 개정 내용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이 가져야 할 사고방식에 대해 강연했다.

이 대표는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부패방지를 위한 강력한 제도 운영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투철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 윤리·청렴 제도에 관심을 갖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강의 후 인사말을 통해 "청렴은 딱딱하고 지루한 주제일 수 있지만, 오늘 교육은 유쾌하면서도 강력한 메시지를 담은 강의였다"며 "우리 모두 윤리의식을 더욱 투철히 해 더 깨끗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쓰자"고 밝혔다.

가스기술공사는 앞으로도 청렴 대표기관이 되기 위한 강력한 윤리·청렴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