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서도 ‘SK지크’
러시아에서도 ‘SK지크’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4.2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진오일 분야 러시아 ‘국민 브랜드’ 선정

[한국에너지신문] SK루브리컨츠(사장 지동섭) 엔진오일 브랜드인 ‘SK지크’가 24일 러시아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에 선정됐다.

러시아 상공회의소와 국민 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민 브랜드’는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최고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만이 획득할 수 있는, 러시아 최고 권위의 브랜드 인증이다. 1998년부터 시행돼 총 93개 분야에 걸쳐 평가가 이뤄지고 있으며,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는 2015년부터 선정하기 시작했다.

지크는 1998년 러시아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지 20년 만에 소비자들에게 최고임을 인정받았다. SK루브리컨츠는 향후 2년간 러시아에서 판매되는 SK지크 제품에 국민 브랜드 로고를 부착해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얻었다.

▲ SK루브리컨츠 엔진오일 브랜드 ‘지크’ 제품.

SK루브리컨츠는 한 겨울 최저 기온이 영하 40도를 오르내리는 러시아 기후에 맞춰 저온 시동성을 강화하는 등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SK지크가 ‘고품질 엔진오일 수입 브랜드’라는 인식을 쌓아왔다.

지크는 지난 달 한국 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엔진오일 분야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SK루브리컨츠는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조사가 처음 시행된 1999년 이래 20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시장에서의 제품과 브랜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