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500kV 케이블 등 전략 제품으로 북미 시장 정조준
대한전선, 500kV 케이블 등 전략 제품으로 북미 시장 정조준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4.1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P절연전선, 가공선 등 전략 제품도 선보여…지역 판매 대리점과 컨퍼런스 열어

[한국에너지신문] 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사장 최진용)이 미국 최대 규모의 송·배전 분야 전시회에 참가해 전략 제품을 선보이며 북미 시장 확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대한전선은 미국 중서부의 콜로라도 주(州) 덴버에서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IEEE PES T&D’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IEEE PES T&D’는 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소속 전력에너지협의회(PES, Power and Energy Society)가 주관하는 송배전 및 에너지 산업 분야 전문 전시회다. 세계 80여 개국의 800여 전력기자재 업체들에 참여해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대한전선은 500kV 초고압케이블 및 전력기기, 폴리프로필렌(PP) 절연전선, 증용량가공선(ACCC), 해저케이블 등 케이블 시장에서 차세대 제품으로 꼽히는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 진행된 모든 프로젝트를 수주했을 정도로 강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500kV 관련 제품을 포함해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수행한 초고압케이블 실적을 집중 소개하며, 까다로운 시장에서 객관적으로 입증된 기술력과 품질을 강조했다.

대한전선은 17일에 북미 전역에서 활동 중인 판매 대리점들 10여 곳을 초청해 ‘영업 대표자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대한전선은 대리점의 주요 성과를 치하하면서 올해 마케팅 전략 및 시장 전망을 공유했다.

대한전선은 북미를 주요 타겟 시장으로 삼았다. 이번 행사에도 최진용 사장과 나형균 수석 부사장 등 주요 임원들과 미국 지사장 등 마케팅 인력이 대거 참석했다. 임원들은 행사장에서 고객사와 대리점들을 직접 응대하며 제품과 기술력 홍보에 앞장섰다.

최 사장은 “2000년에 뉴욕 판매 법인을 설립하며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대한전선은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요 공급자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해 왔다”며 “서부의 LA지사, 동부의 뉴저지 지사를 두 축으로 500kV를 비롯한 초고압케이블 등 고부가가치 전략 제품으로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