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상반기 교육 접수
서울시,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상반기 교육 접수
  • 오철 기자
  • 승인 2018.04.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상반기 교육(4월~8월) 선착순 접수
▲ 2018 해로 웹포스터

다양한 주제로 체험하며 다양한 교구로 에너지를 배우는 무료 체험학습프로그램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시는 에너지와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체험하며 에너지를 배우는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를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는 특수 개조된 1톤과 3.5톤 교육차량을 이용해 지역아동센터, 학교, 마을 등 시민이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에너지 체험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차량 내부에는 태양광라디오, 태양광 커피머신과 솜사탕기계, 주스를 만드는 자전거 발전기, 전기 없이 작동하는 여과식 정수기 및 절수기, 은하수 체험도구 등 총 10여 개의 다양한 체험교구로 대상별, 장소별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신재생에너지, 자원순환, 미세먼지, 에너지절약 등을 주제로 ‘에너지빵빵 해로(1톤)’와 ‘지구수호대 해요(3.5톤)’로 차량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에너지빵빵 해로(1톤)는 ▲에너지로 살림하기 ▲에너지 프로슈머되기 ▲에너지로 이웃 만나기 ▲에너지로 자연, 생명가꾸기 등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지구수호대 해요(3.5톤)는 재미있는 놀이와 체험활동을 통해 에너지절약 및 환경의 소중함으로 알리고자하는 의미를 담고 ▲태양의도시 서울을 만들어라 ▲버리는 것을 활용하라 ▲빗물을 이용하라 ▲에너지자립마을을 만들어라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상반기(4월~8월) 프로그램은 1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energy.seoul.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신청하면 된다.

지역아동센터, 학교 등 기관에서는 희망하는 교육을 선택 신청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우천 시에는 실내교육으로 전환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로(마을닷살림협동조합/02-3280-6684), 해요(e에듀/010-5121-1357) 각 차량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기후변화와 환경위기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에너지와 연계되어 있는지,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학생들과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18 지구를지켜라 해요 웹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