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에너지 분야 유공자 추천·신청 접수 시작
2018년 에너지 분야 유공자 추천·신청 접수 시작
  • 오철 기자
  • 승인 2018.04.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에너지효율·신재생에너지 분야 우수 유공자 발굴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다음달 15일 자정까지 에너지효율향상 유공자(이하 에너지효율유공)와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및 RPS 유공자(이하 신재생에너지 유공)에 대한 추천·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유공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사업장 안전경영사회공헌을 통한 소외계층 복지향상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한 단체와 개인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추천·신청 대상으로는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2년 이상 종사한 단체 또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제출은 접수홈페이지(www.energyaward.or.kr)를 통해서만 받는다.

최종 포상대상자는 서류심사, 현지실사, 종합심사 등 면밀한 심사과정과 충분한 공개검증을 통해 선정되며, 시상식은 하반기에 진행될 계획이다.

에너지효율유공은 ‘시민이 주도하는 친환경에너지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NGO, 시민단체 및 개인 유공자 발굴에 역점을 두고, 무조건적 에너지 절약보다는 ▲AICBM 기반의 스마트한 수요관리 및 온실가스 감축 실현 ▲에너지신산업 육성 ▲수출확대 및 해외시장 진출 등의 공로에 중점을 둔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유공은 올해부터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을 본격 추진하는 만큼 ▲재생에너지를 통한 국민 참여형 사업과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 ▲신재생에너지 산업경쟁력 강화 등으로 세계적인 에너지패러다임 변화에 동참한 유공자를 포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www.energy.or.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에너지효율유공 관련 문의는 공단 홍보실(031-260-4383)로, 신재생에너지유공은 공단 국민참여사업실(031-260-4873)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포상이 에너지 전환의 중요 요소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일선에서 에너지효율 향상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해 힘쓰고 계신 많은 유공자 여러분의 신청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