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자원公, 해외자원개발조사사업 참여업체 모집
광물자원公, 해외자원개발조사사업 참여업체 모집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4.0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신청서 접수…중소기업은 최대 90%까지 사업비 보조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광물자원공사는 20일까지 해외자원개발 민간지원 사업 중 하나인 조사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해외자원개발 프로젝트의 투자여건조사, 기초탐사, 지분인수타당성조사로 이들 분야 진출시 사업비를 광물공사에서 지원한다. 해외자원개발 진출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등이 대상이다.

투자여건조사는 광물공사의 전문기술인력이 자료분석과 현장실사를 통해 투자대상 프로젝트의 개발여건과 타당성을 분석해 보고서로 제공한다.

본격 탐사 착수 이전 프로젝트에 대한 광체 부존여부를 확인하는 기초탐사와 투자진출 예정사업의 지분 또는 권리인수의 타당성을 판단하는 지분인수타당성조사는 용역사업비의 최대 70%를 지원한다. 

지원비율은 중소기업 70% 이내, 개인 60%이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 50%이내 등이다.

특히 자원업계 동반성장 확대를 위해 국내용역업체와 해당사업을 추진하는 사업비의 20%를 추가로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업체는 사업계획서와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 등을 20일까지 한국광물자원공사 조사지원팀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 해외자원개발 지원사업에 투입되는 예산은 25억원이며 예산소모에 따라 연말까지 추가로 대상을 선발할 계획이다.

광물자원공사는 지난해 11월 해외광물자원개발 협의회를 설립하고 해외자원개발 조사사업, 유망사업 매칭 및 기술지원 서비스, 기술컨설팅 지원사업, 민간 전문인력양성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