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소아천식 어린이 지원사업 '민관협력' 확대
SK E&S, 소아천식 어린이 지원사업 '민관협력' 확대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04.0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어린이 위해 힘 모아"
▲ (좌측부터) 이영문 서울시공공보건의료재단 대표이사,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윤준병 서울시 행정1부시장, 유정준 SK E&S 사장,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한국에너지신문] 글로벌 에너지기업 SK E&S가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소아천식 어린이 지원사업을 공공기관으로 확대한다.

SK E&S(대표이사 사장 유정준, www.skens.com)는 9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환경재단, 서울시공공보건의료재단과 함께 '소아천식 어린이 지원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SK E&S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과 함께 취약계층 소아천식 어린이 55명에게 매월 의료비와 약제비를 지원하고 진드기, 곰팡이 등 가정 내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을 병행한다. 또 각 가정에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와 미세먼지 투과방지 마스크도 제공한다.

소아천식 어린이 지원사업은 SK E&S와 환경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난해 6월 처음 시작한 것으로 환경문제로 고통 받는 의료취약계층의 건강격차를 해소하고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의미를 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과의 추가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 전문성을 높이고 지원 범위도 확대한다.

지원대상 어린이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2세 이하 저소득층 소아천식환자(의심자)로 만 18세까지 완치될 때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 인원은 지난해 25명에서 올해 55명으로 늘어났으며 협력병원도 2개 병원에서 서울시 내 모든 의료기관으로 확대됐다.

SK E&S는 앞으로 민관협력을 통해 소아천식 어린이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정준 SK E&S 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최근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에 대해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서 조금이나마 일조하겠다는 취지로 시작한 첫걸음"이라며 "민관협력 기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아천식 어린이 지원사업 신청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동주민센터나 보건소를 통해 서울시로 신청하거나 환경재단으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