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서부발전, 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4.0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 공동체 구축에 박차
▲ 한국서부발전은 5일 서울 마포 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공헌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5일 서울 마포 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사회공헌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발전 공기업을 대표하는 서부발전과 사회복지 대표단체인 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공동체 구축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하고, 지역사회 복지소외계층 후원, 자원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인적․물적 나눔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부발전은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태안군 내 지역아동센터들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과 아동 정서지원을 위해 사회복지협의회 산하 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에 2억 원을 후원한다.

태안군 내 8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맞춤형 인테리어 공사와 교육기자재를 지원하고 1박 2일 문화체험도 실시할 예정이다.

서부발전은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011년부터 서부 꿈나무 디딤씨앗 통장 후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발전소 주변지역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400명을 대상으로 매년 4800만원을 후원하고, 정부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 적립한다. 이 돈은 향후 학자금 마련, 창업 지원, 주거비 마련, 자격증 및 취업훈련 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지역균형발전 정책을 이행하고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다양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상목 사회복지협의회 회장도 “지역복지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는 이때에 서부발전이 선도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나선 주신 데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더 많은 프로그램이 개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