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완속충전기 1만2천대 설치 신청 접수
전기차 완속충전기 1만2천대 설치 신청 접수
  • 오철 기자
  • 승인 2018.04.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완속충전기(공용/비공용) 설치 지원...충전인프라 확충

[한국에너지신문] 환경부(장관 김은경)가 전국적으로 전기차 공용·비공용 완속충전기 1만2000기의 설치 신청을 접수 받는다.

완속충전기는 누구나 사용 가능한 공용 완속충전기와 개인만 사용하는 비공용 완속충전기로 구분된다.

공용 완속충전기는 공동주택, 사업장, 대규모 주차장 등의 소유자·운영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설치신청 및 상담은 충전사업자 별로 마련된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공용 완속충전기 신청자는 충전사업자별 충전요금, 제공 서비스 등을 전기차 충전소 누리집(www.ev.or.kr)에서 사전에 비교한 후 충전사업자에게 설치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비공용 완속충전기를 설치하려는 경우에는 전기차 충전소 누리집에 등록된 10개의 제품 중 설치를 원하는 충전기를 선택한 후 대영채비, 피엔이시스템즈 등 충전기 제조사에 신청하면 된다.

▲ 충전기 보조금 지원기준                                             (단위 : 만 원/기)

완속충전기 설치 지원 금액은 충전기 개방(공동사용)여부에 따라 공용 최대 400만 원, 비공용 150만 원이 지원된다.

이주창 환경부 대기환경과장은 “전기차는 집 또는 직장에 완속충전기를 설치해 매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며, “이러한 인프라가 가능하도록 올해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전기차 급속충전기 1070기, 완속충전기 1만 2000기를 충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