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대전, 에너지 스마트 홈 시범사업 추진
에너지공단 대전, 에너지 스마트 홈 시범사업 추진
  • 오철 기자
  • 승인 2018.04.05 0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업무협약 체결
▲ 4일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에너지 스마트 홈’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주완)는 4일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에너지 스마트 홈’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 스마트 홈 사업은 주택의 분전반에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에너지 사물인터넷(IoT) 장비를 설치한 후 세대원의 휴대폰을 통해 전기 사용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DR(Demand Response, 수요반응) 프로그램, 전기절약 컨설팅, 절전 우수가구 포상 등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에너지공단은 에너지 IoT 장비 설치를 지원하고, 사업추진 성과 우수사례를 관내 지자체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는 참여 가구의 전기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효과 분석, DR 발령, IoT 기기·앱 설치 지원, 에너지 빅데이터 컨설팅 등을 진행하게 된다.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참여가구 발굴 및 에너지 컨설팅, 참여 우수가구 선정·포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완 본부장은 “에너지 신산업인 IoT와 DR을 결합한 융합형 신사업 추진으로 가정에서의 자발적인 전기절약(전력피크부하 감소)을 유도하고, 절전 문화 확산과 에너지 신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