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워터, 물 전문 자료집 '물과 미래' 발간
케이워터, 물 전문 자료집 '물과 미래' 발간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03.2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세계 물의 날' 맞아 국토교통부와 공동 발간

- 국내외 물 현황과 전망·수도요금·물시장 분석 등 유용한 정보 제공

[한국에너지신문] 케이워터(사장 이학수)가 22일 제26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국내외 물 관련 정보를 담은 자료집 '물과 미래'를 발간한다.

물과 미래는 국내외 수자원 현황과 물재해 관리체계 등 수자원 전반에 관한 전문지식과 수도요금, 물 사용량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담고 있어 일반시민, 전문가, 정책그룹 등 누구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자료집은 가뭄과 홍수 등 물 재해 극복을 위한 선조의 지혜와 오늘날의 과학적인 물 관리 체계를 소개하고 있으며 요금현황, 국내외 수돗물 1인 사용량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제공해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또한 미래 수자원 유망분야로 빗물 활용, 인공강우 등 '대체수자원'과 수상태양광, 수력발전 등 '수자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등을 소개한다.

최근 물산업의 전망, 선진국의 물산업 전략 및 세계 최대 물 행사인 '제8차 세계물포럼', 물 분야 글로벌 이슈 주도를 위한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등도 수록했다.

케이워터 관계자는 "'물과 미래' 발간을 통해 우리의 물 관리 상황을 정확히 알고, 어떠한 방법을 통해 물의 미래를 이끌어갈지 고민하는 것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자료집은 정부기관, 지자체, 대학교, 도서관 등 700여 개 기관에 무료 배포할 계획이며, 국민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www.molit.go.kr)와 K-water(www.kwater.or.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