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좋은 물의 숨은 가치 찾자”
“우리나라 좋은 물의 숨은 가치 찾자”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3.1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좋은 물 포럼’ 개최

[한국에너지신문] 우리나라 좋은 물의 숨은 가치를 찾고 브랜드화하기 위해 정부, 지자체, 정부출연연구기관이 함께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과기정통부(장관 유영민)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주최하고 지질자원연구원(원장 신중호)과 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이광식)이 주관해 지난 15일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열렸다.

서울대학교 이강근 교수를 좌장으로 6개의 주제발표와 토의로 진행됐다.
세계적 생수기업인 프랑스 에비앙 물연구소의 패트릭 라사사뉴 박사가 ‘유럽의 생수산업 현황과 연구’를, 마키 쓰지무라 일본 쓰꾸바대학 교수가 ‘다중추적자 기법을 이용한 수원의 물흐름 및 상류수계의 강수-유출 연구’를, 스톡홀름대학교 김경환 박사가 ‘X-선 연구로 물의 비밀을 밝히다’를 발표했다.

고경석 지질자원연구원 본부장은 ‘한국의 좋은 물 지도 작성 및 유망지 발굴’, 정규식 경북대 교수가 ‘좋은 물의 건강의학적 효능 연구’ 등을 함께 발표했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은 “국민 모두가 맛있으면서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마시는 물을 만들기 위해 좋은 물 프로젝트에 대해 끝까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중호 지질자원연구원 원장은 “세계적으로 물의 가치를 높이는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자연이 주는 대한민국의 좋은 물에 대한 연구지원을 확대하고 연구결과를 검증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