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ESS 전용 배터리로 시장 공략 강화
삼성SDI, ESS 전용 배터리로 시장 공략 강화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3.1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밀도 대폭 향상된 고용량 배터리 셀 첫 공개
▲ 삼성SDI는 13일부터 3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에너지스토리지유럽 2018' 전시회에 참가해 전용 셀을 비롯해 고용량, 고출력, 가정용 등 다양한 ESS 제품을 선보였다.

[한국에너지신문] 삼성SDI가 에너지 밀도가 대폭 향상된 111Ah 에너지저장장치 전용 고용량 배터리 셀과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SDI는 13일부터 3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에너지스토리지유럽 2018' 전시회에 참가해 전용 셀을 비롯해 고용량, 고출력, 가정용 등 다양한 ESS 제품을 선보였다.

'에너지스토리지유럽'은 ESS 및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로 올해 스위스 ABB, 독일 지멘스와 유나이코스 등 55개국 160여 개의 전후방 ESS 관련 회사들이 참가했다.

삼성SDI가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111Ah ESS 전용 배터리 셀(Cell)은 대폭 늘어난 용량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소재를 혁신해 배터리 크기는 유지한 채 용량을 향상시켜 에너지 밀도가 기존 배터리 셀보다 향상시켰다. 설계 변경 없이도 쉽게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회사는 111Ah 전용셀을 적용해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킨 고용량 ESS 신제품 'E3'를 처음 공개했다. 이 제품은 적은 수의 셀로도 같은 에너지를 낼 수 있어 ESS 시설 규모를 줄이고, 설치비와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삼성SDI는 변전소에서 발전기의 전력을 일정 값으로 유지해 전력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고출력 제품과 태양광 연계로 많이 사용되는 가정용 제품도 전시했다. 또한 주요 부품인 PCS 수량을 줄여 설치 공간과 경제성을 개선한 고전압 ESS 기술, 국제 표준 규격의 컨테이너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개했다. 

박세웅 삼성SDI 전략마케팅실 상무는 “ESS 전용셀과 이를 적용한 제품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ESS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B3가 2018년 발표한 전 세계 ESS시장 전망에 따르면 삼성SDI는 2017년 시장 점유율 38%로 1위를 차지했다. 또 SNE리서치는 글로벌 ESS 시장 규모가 올해 6.9GWh에서 2025년 90.4GWh로 연평균 45%가량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