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공사, 8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 ‘AAA’
공항공사, 8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 ‘AAA’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3.14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공항’…일자리창출, 사회공헌, 윤리·청렴경영, 환경경영 노력 인정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는 13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조사한 ‘2017년 주요기업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에서 최고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했다.

이 조사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진단하고 실현 가능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2003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이번 조사에는 공기업, 민간기업, 비영리단체 등 국내 190여 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한국공항공사는 총 95.15점을 받아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공기업 평균보다 6.13점 높은 수준이다. ‘안전하고 편리한 공항’을 만드는 본 업무와 일자리창출, 사회공헌, 윤리·청렴, 환경경영 등을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항공사는 조사에 참여한 이후 8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

한편 공항공사는 2007년 UN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 ISO26000 등 글로벌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공성 강화를 위해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