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구원 과학콘서트, 4월 참가학교 모집
전기연구원 과학콘서트, 4월 참가학교 모집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3.13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참가신청 사연 접수…연구실탐방 과학특강 문화공연 제공 혜택
▲ 한국전기연구원이 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해 개최하는 ‘찌릿찌릿 과학콘서트’ 참가학교를 모집한다.

[한국에너지신문] “과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드립니다!”

한국전기연구원이 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해 개최하는 ‘찌릿찌릿 과학콘서트’ 참가학교를 모집한다. 과학문화 확산 및 교육기부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과학콘서트는 선정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4월 20일 한국전기연구원 창원본원에서 개최된다.

부산 경남 지역 내 과학을 사랑하는 초·중·고등학교의 학생·선생님·학부모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25일까지다. 학교를 대표하는 사연 접수자 1명이 참가신청서 양식에 맞춰 과학콘서트에 참가해야 하는 이유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jihyun@keri.re.kr)로 보내면 된다.

사연을 통해 선정된 학교 발표는 28일에 한국전기연구원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지된다.

찌릿찌릿 과학콘서트는 ‘신기한 초전도 교실’, ‘인공번개 체험’ 등 학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신기한 전기기술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구실험실 탐방, 전기상식 퀴즈대회, 문화공연 등을 통해 과학 원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준비된다.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별도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류동수 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장은 “과학체험에 목마른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 준비했다”며 “과학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