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 작은 전시회' 개최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 작은 전시회'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8.03.0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 사업을 소개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에너지공사는 12일까지 서울시청 1층 로비에서 서울시 태양광 미니발전소의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 사업을 소개하는 ‘태양광 작은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 태양광 작은 전시회 SNS 이벤트에 참여한 관계자 모습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는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를 시민들이 개별적으로 신청했던 방식을 개선해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지원센터로 통합 신청할 수 있게 만든 신개념 태양광 플랫폼이다. 특히 상담과 신청, A/S까지 전 과정을 관리해주기 때문에 시민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이다.

태양광 작은 전시회는 시민들이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고, ‘태양광 미니발전소’ 상담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시민 지원형 공간으로 조성됐다. 

이밖에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태양광 디자인으로 구성된 ‘2017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공간과 ‘SNS 태양광 이벤트 존’도 함께 설치됐다.

서울시민 누구나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SNS 태양광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에게는 태양광 캐릭터 티셔츠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박진섭 공사 사장은 “태양광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더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원스톱서비스의 목표”라고 강조하며, ‘태양광 작은 전시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태양광지원센터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