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빌트인 IoT쿡탑’ 가스레인지 출시
SK매직, ‘빌트인 IoT쿡탑’ 가스레인지 출시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3.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사물인터넷 탑재…스마트폰 앱 통해 집밖에서도 작동상태 확인

[한국에너지신문] SK매직(대표 류권주)이 빌트인 가스레인지 시장에서 국내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빌트인 IoT 쿡탑 (모델명 GRA-BC30IA)’ 가스레인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물인터넷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밖에서도 각 버너의 작동(ON/OFF) 상태를 확인하거나 가스불을 끌 수 있으며, 불을 끄면 가스도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 누군가가 가스불을 켜면 팝업 메시지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잠금기능을 설정해 가스레인지 불을 켜지 못하게 조치할 수 있다. 고령자 및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유용하다. 

특히, 기존 사용자의 빅데이터와 요구를 분석해 반영한 설계와 디자인으로 청소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틈새와 홈을 거의 만들지 않은 유선형 구조 설계와 ‘최고급 4중 코팅 블랙펄 상판’과 청소가 용의한 ‘완전 분리형 버너’를 채용해 청소 및 관리가 쉽다.

라면, 국, 찌개 등이 끓으면 음성으로 알려 주어 다른 집안일을 하다가도 정확한 시간에 조리할 수 있고, 사용 시 조작부와 레버에 LED램프가 점등돼 멀리서도 작동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빌트인 설치는 물론 필요 시 전용 스탠드를 통해 스탠딩 타입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온도 조절 시스템과 난연 소재 레버/버튼, 전화구 과열방지 안심센서를 달아 안전성을 높였다”며 “고객이 선택하고 감동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가스레인지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SK매직이 빌트인 가스레인지 시장에서 국내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빌트인 IoT 쿡탑 (모델명 GRA-BC30IA)’ 가스레인지를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