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천습지서 생태환경 체험하세요
탄천습지서 생태환경 체험하세요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2.2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코리아-성남환경운동연합-성남시 공동 운영
▲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가 진행하는 대표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 ‘물땡땡이와 떠나는 지도 속 습지세상’은 올해도 성남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년 연속 진행한다.

[한국에너지신문]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코리아(대표 강인두)가 성남환경운동연합(의장 백찬홍), 성남시청(시장 이재명)과 함께 성남시 지역 초·중·고교생을 위한 생태환경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어플라이드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를 위한 교육과 환경’이라는 주제에 맞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해 왔다. 대표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 ‘물땡땡이와 떠나는 지도 속 습지세상’은 올해도 성남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년 연속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탄천태평습지생태원 등지에 사는 동식물을 관찰하며, 습지의 환경적 가치를 배운다.

올해부터는 환경교육 사업의 범위와 대상을 확대해 새로운 프로그램인 ‘흰목물떼새가 우리 탄천에 살아요’도 시행한다. 멸종위기종인 흰목물떼새 등 탄천 습지의 다양한 철새를 관찰하고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물땡땡이와 떠나는 지도 속 습지 여행’과 ‘흰목물떼새가 우리 탄천에 살아요’는 2018년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성남시 내 학교는 성남환경운동연합 (031-753-5515, sn@kfem.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 교통편과 학습 도구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강인두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코리아 대표이사는 “환경 교육은 미래 인재들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사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