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英 더타임스 독도표현 또 잘못”

조강희 기자l승인2018.02.13l수정2018.02.13 09:4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한국에너지신문] 영국의 더타임스가 평창올림픽 관련기사에서 '독도는 일본 소유'라고 보도한 후 정정기사를 냈지만 독도표현이 또 잘못됐다고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3일 지적했다.

서 교수는 정정기사에서 독도를 ‘분쟁중인 섬 독도(disputed island of Dokdo)'라고 표기를 했다며 “독도는 분쟁의 섬이 아닌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한국 섬”이라고 말했다.

더 타임스는 현지의 대표적 일간지로 타 매체에서 따라할 수 있어 잘못된 표현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는 것이 서 교수의 지적이다.


조강희 기자  knews7@koenergy.co.kr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제휴안내기사제보구독신청뉴스레터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한국에너지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1712   |  등록일자 : 2011년 7월 21일   |  제호 : 한국에너지신문  |  발행인 : 남부섭  |  편집인 : 남부섭
발행소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31 3층  |  발행일자 : 1994년 5월 3일  |  전화번호 02-3463-4114  |  청소년보호 책임자 : 남부섭  |  webmaster@koenergy.co.kr
Copyright © 2018 KOREA ENERGY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