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도 쑥쑥 창의력도 쑥쑥
성적도 쑥쑥 창의력도 쑥쑥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2.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발전, '해피위피스쿨 클래스'…학습지도·진로지도·창의수업 등 ‘다채’
▲ 해피 위피스쿨 2기 멘토와 강동환 국정과제추진실장(왼쪽 여섯번째) 등 서부발전 임직원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256명의 태안지역 초중고생들이 2주동안 영어·수학지도, 진로상담, 정서교류 프로그램, 창의수업 등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해피위피클래스’로 이름 지어진 이 시간을 함께 보낸 것은 한국서부발전(사장직대 정영철)과 대학사회봉사협의회(회장 신구)가 함께 구성한 20명의 대학생 멘토들이다.

태안에는 서부발전 본사가 있다. 이 지역에 우수한 대학생 교육 봉사자가 거주하면서 지역 초중고생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했다. 도시와 교육 격차를 줄이는 데에 한 몫을 톡톡히 해 낸 대학생들은 이 활동을 통해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갖췄다.

대학생 멘토들은 초중고생 멘티들의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대학탐방, 직업체험 등 특별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멘토들 개개인의 전공과 특기를 살린 한국무용, 모의법정, 신문 제작, 로봇수업 등의 다양한 창의수업도 함께 진행했다.

서부발전과 대학봉사협의회는 8일 태안 서부발전 본사에서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 2기 멘토 수료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멘토들의 활동경험을 공유하고, 우수 멘토로 연세대 김문혁 학생 등 3명을 선발해 시상했다.

강동환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멘토링 활동은 대학생 멘토와 초중고생 멘티 모두에게 의미 있었을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지지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