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신입사원 첫 업무는? 지역봉사!’
‘효성 신입사원 첫 업무는? 지역봉사!’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1.1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기 신입사원과 임원들, 노을공원 ‘사랑의 숲 가꾸기’ 작업
▲ 효성 신입사원 300여명과 임원 15명이 10일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에서 ‘사랑의 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효성에 입사하면 효성의 일원으로서 첫 대외활동으로 봉사를 한다. 효성 신입사원 300여명과 임원 15명이 10일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에서 ‘사랑의 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신입사원들과 임원들은 숲 가꾸기의 일환으로 노을공원 내 매립지 사면에 심을 나무들을 기르는 나무자람터의 배수로 정리 작업과, 나무를 심을 예정인 땅이 겨울에 얼지 않도록 낙엽으로 덮어주는 낙엽분토 작업을 했다.

조현상 효성 사장 겸 나눔봉사단장을 비롯한 경인지역 임원들은 봉사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신입사원들과 소통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해 온 조현상 사장은 2015년부터 매년 직접 신입사원 봉사활동을 함께 하며 임직원들에게 효성인으로서 나눔의 책임과 기쁨을 독려해 왔다. 

효성이 신입사원 입문교육 프로그램 중 사회공헌 활동을 우선하는 이유는 입사와 동시에 사회공헌 의식을 함양하고, 효성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책임의식을 체득할 수 있기 때문. 효성은 2013년부터 입사하는 모든 신입사원의 입문교육 기간에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 효성 신입사원들은 17일까지 그룹 입문교육을 받고, 11월까지 각자의 사업장에서 멘토링을 통해 기초 직무교육과 현업 실무교육을 받은 후 효성인으로 거듭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