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겨울방학 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에너지 붕어빵 캠프' 운영
서울시, 겨울방학 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에너지 붕어빵 캠프' 운영
  • 오철 기자
  • 승인 2018.01.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주 가족 단위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10일부터 접수
▲ 작년 여름에 열린 '여름 붕어빵 캠프' 참가자들의 모습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에너지를 배우고 실천하는 ‘에너지 붕어빵 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2014년부터 시작된 ‘에너지 붕어빵 캠프’는 에너지 절약법,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주제로 게임, 만들기 등을 통해 재미있게 에너지를 배우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우리집 에너지 똑똑하게 절약하기’를 공통 주제로, 1주차 ‘태양광으로 세계일주’, 2주차 ‘우리 집은 발전소’로 나눠 진행된다.

‘우리집 에너지 똑똑하게 절약하기’에서는 대기전력 차단을 위해 대기전력이 높은 전자제품을 알아보고 간편하게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는 ‘3+1 에너지 절약법’을 알려준다.

1주차 ‘태양광으로 세계일주’에서는 영화를 통해 기후변화의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재활용품으로 태양광 주택 만들기 체험을 통해 태양광 발전 원리와 활용방법 등을 배우고, 2주차 ‘우리 집은 발전소’에서는 전기 생산 과정과 에너지 소비 현황을 알아보고 에너지자립마을 사례와 보드게임을 통해 현명한 에너지 생산, 소비 방법을 배운다.   

에너지 전문 강사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교육 수료 시 ‘에너지 지킴이 가정’ 임명장이 수여된다. 또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과 에너지 절약 실천과제를 수행하면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시간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캠프 신청은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energy.seoul.go.kr)를 통해 1월 10일부터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02-2133-3718~9)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에너지의 소중함과 현명한 에너지 사용법을 몸으로 체득하는 좋은 기회” 라며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추억도 만들고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