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산업통상자원부 정책자문위원회 열려
올해 산업통상자원부 정책자문위원회 열려
  • 이병화 기자
  • 승인 2018.01.1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전환 패러다임 확립 방안 등 논의돼

[한국에너지신문]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 요금, 세제 개편을 통한 친환경 전원믹스 전환 등 에너지 전환 패러다임의 확립 방안과 혁신성장동력 육성 방향 등이 논의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무역보험공사에서 국민의 삶에 보다 다가가는 정책성과를 창출을 위해 '2018년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산업부의 정책방향에 대한 민간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며 진행됐으며 백운규 산업부 장관이 주재했다.

위원회에선 분야별로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보유한 학계, 연구원, 전문직 등 정책자문관으로 위촉된 민간전문가들이  그간의 성과와 올해의 산업부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산업부는 4차 산업혁명 본격화, 각종 보호무역 조치와 환율하락 등 불확실한 여건 속에서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방향 및 중점 추진과제들을 산업, 에너지, 무역, FTA 분야로 나눠 발표했다.
 
산업부에 따르면, 위원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업무보고에 반영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가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기로 했다.

백운규 산업부 장관은 "산업부의 정책이 책상 위에만 머무르지 않고 국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정책자문관이 산업부의 한 식구로서 솔직하고 아낌없는 조언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