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보는 세상, 기아차 초록여행과 함께 떠나요!
마음으로 보는 세상, 기아차 초록여행과 함께 떠나요!
  • 이병화 기자
  • 승인 2018.01.0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바람타고 떠나는 여행, 3월 경비지원 여행신청자 모집
▲ 초록여행 지원차량과 참가자

[한국에너지신문] 기아자동차(사장 박한우)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하는 국내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에서는 ‘마음으로 보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3월 경비지원여행을 지원한다.

보다 세상을 깊이 있게 바라보고, 넓은 시야가 확보되는 여행지로 떠나고 싶으며, 다양한 감각을 활용한 여행을 떠나고 싶거나 더 많이 느끼고 더 깊이 즐길 수 있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와 봄바람에 부드럽게 흩날리는 나뭇잎 소리를 듣고, 따뜻한 햇살과 불어오는 바람을 맘껏 느끼며 빛나는 봄이 느껴지는, 유난히 추웠던 겨우내 봄을 기다리는 많은 사연을 보내면 된다.

2012년 출범한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의 자유 측면에서 여행의 기회가 부족했던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매달 주제가 있는 경비지원여행으로 교통약자 및 그 가족들에게 가족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초록여행은 지난 12월 ‘아주 특별한 감사여행’ 이란 주제로 테마여행을 지원했다.

오랜 시간 가족 간의 갈등으로 함께 한 공간에 있는 것도 어색해 하던 황 모씨, 신혼초 쌀이 없어 시골에 계신 어머니께서 쌀을 가져와 밥을 해줄 정도로 어려운 결혼 생활을 했던 조 모씨 등이 초록여행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 3월 경비지원여행 신청기간은 1월 8일 월요일부터 1월 28일 일요일까지이며, 초록여행 홈페이지(www.greentrip.kr)에 사연 신청을 하면 된다. 선정자 발표는 1월 31일 수요일, 홈페이지 공고 및 선정자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사연 신청을 통해 선정된 5가정에게는 1박 2일간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가 탑재 가능한 기아자동차의 올뉴카니발 차량과 유류비, 여행경비, 필요 시 기사가 지원된다.

뿐만 아니라 여행의 추억을 보다 의미 있게 남길 수 있도록 여행 중 찍은 사진을 포토북으로 제작하는 서비스가 제공되며, 여행을 마친 선정자는 KBS3R ‘내일은 푸른 하늘’ 출연을 통해 여행후기를 공유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