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수소에너지' 세미나 열린다
친환경 '수소에너지' 세미나 열린다
  • 이병화 기자
  • 승인 2018.01.0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24일 연관사업 논의

[한국에너지신문] 최근 들어 수소에너지의 중요성이 확대되면서 이의 민간보급과 안전한 수소사회의 건설을 목표로 수소충전소를 포함한 생산, 저장, 운송, 이용이 가능한 인프라가 요구되고 있다.

수소에너지는 친환경 청정에너지원으로서 물을 분해하여 얻을 수 있는 무한한 미래 에너지원으로 여겨진다.

이 트렌드에 발맞춰 산업교육연구소(http://www.kiei.com)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8년 수소에너지 패러다임 전환과 연관산업 최신 분석 및 유망 아이템 사업화 세미나'를 연다.

첫날에는 ▲빠르게 다가오는 수소경제 사회에서의 대응전략, ▲정부의 수소자동차/수소충전소 보급정책 추진 현황과 방향, ▲국내 수소산업의 최근 트랜드 및 발전전략과 참여기업체 동향, ▲수소에너지 연관 기술, 경제성분석 및 성공전략, ▲수전해, LNG, 부생가스를 이용한 수소생산 기술개발과 사업화, ▲안전한 수소저장을 위한 복합재료 및 고압용기 사업화와 발전전망 등이 주제로 논의된다.

이어 다음날에는 ▲고체수소 제조, 저장기술 최근 실태, 안전한 수소저장을 위한 초고압 밸브 및 부품기술, 초경량 드론용/이동식 수소스테이션용 액화수소 저장기술, 수소유통/수소발생기 제조기술의 최근 실태 및 사업화, ▲수소개질기 제조기술의 최근 실태 및 이에 대한 발전전망, ▲국내, 외 수소충전소의 제반분석 및 수익성 분석, ▲태양전지-수전해-연료전지 연계 발전기술의 동향 및 사업화와 발전전망, ▲LPG-수소, 주유소-수소 복합 충전소 구축사례 및 운영현황 등의 내용이 다뤄진다.

연구소 관계자는 “수소에너지는 발전소뿐만 아니라 수소자동차, 수소충전 및 유통, 철강 화학산업 고부가화를 비롯한 소재부품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신산업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주요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현황 및 향후전망을 살펴보고 어떤 사업 아이템이 유망한 것인지 등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