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코리아, 에너지공단 태양광주택보급 참여
한화큐셀코리아, 에너지공단 태양광주택보급 참여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01.0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매특허 기술 ‘퀀텀’ 기술 적용한 고효율 제품 선보여
▲ 한화큐셀코리아는 최근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태양광 주택보급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에너지신문] 한화큐셀코리아(대표이사 조현수)는 최근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태양광 주택보급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태양광 주택보급사업은 태양광, 지열 등의 신재생에너지원을 주택에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일부를 정부가 보조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택보급사업 참여기업은 기술인력보유 현황, 시공실적 등 엄격한 평가기준을 통해서 선정이 된다.

한화큐셀코리아는 이번 태양광 주택보급사업에 퀀텀(Q.ANTUM) 셀 기술이 이 적용된 단결정 제품인 큐픽(Q.PEAK)시리즈를 공급할 예정이다. 퀀텀 셀기술은 전환효율을 높이 실현할 수 있는 퍼크(PERC)기술에 한화큐셀의 추가 기술이 접목돼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자체 기술이다.

조현수 한화큐셀코리아 대표는 “한정된 공간을 활용해야 하는 주택의 특수성을 고려해, 고효율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라며 “향후 주택시장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 한화큐셀의 기술이 응집된 고효율 제품을 공급해 태양광이 여러 에너지원 중에서 선택 받을 수 있는 자체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큐셀코리아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중소형 B2C 상품을 출시해 컨설팅부터 인허가, 발전소 건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토탈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