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워터, "혁신과 도전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길 개척할 것"
케이워터, "혁신과 도전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길 개척할 것"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01.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수 사장, 신년사에서 세가지 중점 추진방향 밝혀
▲ 케이워터가 2일 시무식을 열고 2018년 공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한국에너지신문] "시대 가치와 정부정책 변화에 따른 케이워터의 존재이유를 새롭게 정립하고, 모든 영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재발견해 국민 공기업의 역할을 다하자"

이학수 케이워터 사장이 신년사에서 향후 추진할 세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첫째, 물공급 중심, 고객과 이해관계자 중심에서 더 나아가 국민의 입장에서 최고의 가치를 실천해 성과를 창출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물관리 기술·정보·시설의 공유와 개방을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 보편적 물 서비스 제공으로 '물 인권' 신장, 물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생활안전 보장, 시민참여형 열린 거버넌스 구축 등을 통해 국민 물복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로 시대에 뒤떨어진 관행은 쇄신하고 혁신성장을 통해 글로벌 물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제시했다. 

국가 물관련 기술기준을 종합적으로 체계화하고, 업무간 유리벽과 사업간 칸막이를 없애 사업구조를 혁신하며 이를 바탕으로 기반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해 경쟁력을 키우고 혁신기술과 접목해 브랜드화함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끝으로 '변화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조직 역량을 확보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일과 생활의 균형이 정착되도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유연근무제 확립 등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관리자들의 정보공유가 일상화되도록 소통하며 역량과 성과 중심의 평가체계를 정착시켜 나가자고 호소했다.

이학수 사장은 "케이워터 50년 역사에서 보듯 공사는 위기의 순간에 도전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해 왔다"며 "녹록치 않은 올 해의 경영여건에서도 혁신과 도전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길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