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
  • 오철 기자
  • 승인 2017.12.2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는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 인근에서 대전시, 대전시 서구청 및 대전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이라는 슬로건으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펼친 후 관계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28일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 인근에서 대전시, 대전시 서구청 및 대전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이라는 슬로건으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전력피크시간인 오후 2시부터 펼쳐진 이번 캠페인에서는 겨울철 실내온도 20℃ 유지하기, 내복, 목도리 등 방한용품 입기, 창문에 단열필름 등 붙이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문닫고 난방 영업하기, 영업 종료 후 간판 등 옥외조명 소등하기 등 대한민국이 똑똑해지는 겨울철 6대 에너지절약습관이 담긴 홍보 리플렛을 배포했다.

또한 상점을 대상으로 문열고 난방영업 실태점검과 에너지 착한가게 캠페인을 실시해, 민간 부문의 자발적인 적정 실내온도 준수와 에너지절약 실천을 독려했다.

공단 대전충남본부 관계자는 “이번 겨울철에는 지자체 및 시민단체와 함께 정기적으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역 내 상점을 대상으로 문열고 난방영업 실태점검과 에너지 착한가게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지역 내 자발적인 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동절기 에너지 수급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