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한국지역난방공사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한국지역난방공사
  • 오철 기자
  • 승인 2017.12.2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채용목표 및 이공계 여성 채용목표 초과 달성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사회적 약자 대상 일자리 창출과 공공일자리 창출에 따른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하반기에 신입직원 36명을 채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입직원은 일반채용 27명, 사회형평채용 6명, 시간선택제 직원 1명, 전문연구원 2명이 채용됐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성평등 및 일가정양립을 위해 유연근무제, 시간선택제 등과 같은 다양한 근무형태를 운영하고 있다.

또 경력단절여성 정규직 채용, 신입직원 여성 채용 목표제(20%), 이공계여성 채용 목표제(10%) 등을 운영해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기가 높다고 한다.

하반기 채용의 특징은 최종합격자중 사무직은 80%가 여성으로 선발되었고, 일반채용분야 기계직렬과 화공직렬의 50%가 여성이 선발돼 해당 분야에서의 여성합격자 비율이 두드러졌다.

특히, 하반기 최종합격자의 여성채용비율이 36%, 이공계 여성 채용비율은 25%로, 채용목표를 초과했다.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작년에 기관 최초로 이공계 여성 채용 목표제를 도입한데 이어 금년에도 경력단절여성 채용, 여성채용목표제 확대 등 여성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한편, 향후 여성관리자 확대 및 핵심부서 배치를 통해 양성평등의 선도적 역할을 이행해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