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여수 비축기지 추가 지상탱크 준공
석유공사, 여수 비축기지 추가 지상탱크 준공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12.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만 배럴 비축유 저장시설 확보
▲ 여수비축기지 추가 지상탱크 전경

[한국에너지신문] 석유공사는 지난 20일 여수비축기지에서 추가 지상탱크 건설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공사 비축사업본부장, 임광훈 산업부 석유산업과 서기관, 송창훈 여수해양경찰서장 등 주요 인사와 지역주민대표 등이 참석했다.

국가 석유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국제 공동 비축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석유공사는 지난 2014년부터 여수비축기지에 추가 지상탱크 건설을 추진해 왔다.

이번 건설공사의 성공적인 완공으로 인해 공사는 250만 배럴(지상탱크 5기)의 추가 저장용량을 확보했다. 지상탱크 완공에 따라 여수 석유비축기지는 기존시설을 포함해 국내 석유소비량의 약 19일분에 해당하는 총 5200만 배럴의 원유 비축시설을 보유하게 됐다.

문병찬 석유공사 비축사업본부장은 “추가 지상탱크 준공으로 공사는 비축기지 설계, 건설, 운영에 있어 명실공히 세계 최고수준의 경쟁력을 갖추었음을 입증했다”며 “국제 공동 비축사업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해 비축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석유비축사업은 석유 위기 발생 시 적기에 비축유를 공급함으로써 국내 석유수급 및 가격안정을 위한 사업이다. 2017년 12월 현재 공사는 전국 9개 기지에 약 1억 3600만 배럴의 석유 비축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