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콘텍스트캡처 커넥트 에디션 일반액세스 출시
벤틀리, 콘텍스트캡처 커넥트 에디션 일반액세스 출시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7.12.2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벤틀리시스템즈가 모든 유형의 인프라 프로젝트에서 기존 조건을 표현해내는 고세밀 3D 엔지니어링 지원 현실 매쉬를 신속하게 생성하기 위해 현실 모델링 소프트웨어콘텍스트캡처 커넥트 에디션 의 일반 액세스를 출시했다.

단순한 사진이나 포인트 클라우드로부터 현실 매쉬를 생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인프라 생애주기 동안 설계, 시공, 운영 결정에 필요한 실제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콘텍스트캡처는 캡처부터 이용까지 완벽한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현실 모델링 솔루션이다.

데이터 수집의 관리, 자동화 향상을 위해 콘텍스트캡처는 지상기준점 캡처를 위한 QR 코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이미지를 캡처하기 전에 알려진 위치에 세심하게 배치한 QR 코드를 활용하여 장면에서 지상기준점을 자동으로 찾아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동일한 QR 코드 기능이 장면에서 객체를 식별하고 찾아내어 현실 매쉬 객체를 자산 레지스트리에 연결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자산의 3D 지리 공간을 등록하려면 사진 수집 수행 전에 자산에 QR 코드 태그를 배치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콘텍스트캡처의 새로운 3D 해상도 매쉬는 3D 현실 매쉬의 모든 위치의 결과 해상도를 기록하는 품질 관리 및 보고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장면의 모든 지점에 대해 바로 시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캡처 및 재구성 품질을 더욱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콘텍스트캡처 커넥트 에디션은 더 강력하고 병렬화된 항공 삼각 측량과 빠른 멀티 GPU 지원으로 처리 시간을 30% 단축해 이전에 가능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고 짧은 처리 시간 내에 거의 모든 규모와 정밀도의 3D 현실 매쉬를 생성한다. 콘텍스트캡처의 글로벌 컬러 균등화는 3D 모델의 시각적 품질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중요 자산의 가상 검사를 지원하기 위해 콘텍스트캡처는 누출이나 다른 자산 이상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매쉬 텍스처의 열영상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팀 생산성과 공동 작업 향상을 위해 벤틀리의 커넥티드 데이터 환경을 확장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인 프로젝트와이즈 콘텍스트셰어와 통합되었다. 현실 매쉬는 프로젝트와이즈 콘텍스트셰어로 안전하게 업로드된 다음 프로젝트와이즈 사용자에게 스트리밍되어 설계, 분석, 시공 모델링 워크플로우에 사용된다. 이 고성능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실용적으로 초대형 현실 매쉬를 엔지니어링 및 지리 공간 작업용 상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