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글로벌 Top 기술 5개 추가 확보
가스안전공사, 글로벌 Top 기술 5개 추가 확보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12.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에 9개 기술 확보하며 '최고 가스안전전문기관으로"
▲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지난 19일 ‘2017년 글로벌 Top 기술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5건을 글로벌 Top 기술로 선정했다.

[한국에너지신문] 가스안전지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오재순)가 가스안전 글로벌 Top 기술 5개를 추가하며, 글로벌 Top 기술 개발 3년 만에 9개를 확보하는 성과를 냈다.

가스안전공사는 지난 19일 충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최병학 강릉원주대 교수 등 외부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2017년 글로벌 Top 기술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후보 기술 8건을 심의했다.

이 중 ▲도시가스 방식전위차량 이용 원격 측정 및 검사기술 ▲가상현실기반 안전훈련 시스템 기술 ▲데이터 통합관리 기반 배관 정밀안전진단(CPMS) 기술 ▲광학센서를 이용한 가스누출 검지기술 ▲Auto Crawler를 이용한 고온설비 건전성평가 기술 등 5건이 글로벌 Top 기술로 최종 선정됐다.

‘가상현실(VR) 기반 안전훈련 시스템 기술’은 세계 최초로 가스시설에 대한 가상현실 기반 훈련시스템을 구축한 기술로, 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에 설치된다. 공사는 이 시스템을 독성가스 등 실제 모의훈련이 어려웠던 교육에 활용해 국내외 가상현실 교육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도시가스 매설배관의 방식전위를 원격으로 측정하는 ‘도시가스 방식전위차량 이용 원격측정 및 검사기술’ 및 도시가스사 배관 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통합관리 기반 배관 정밀안전진단(CPMS) 기술’은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술로 글로벌 Top 기술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휴대용 방폭형 복합가스(LNG, LPG, CO) 검지기 기술인 ‘광학센서를 이용한 가스누출 검지기술’ 및 튜브 진단 시 자동이송장치를 활용한 ‘Auto Crawler를 이용한 고온설비 건전성평가 기술’은 해외 선진기술에 비해 우수한 성능개선으로 글로벌 최고기술로 인정받았다.

오재순 사장직무대행은 “가스안전 글로벌 Top 기술확보로 공사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가스안전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더 많은 세계 최고 수준의 가스안전기술을 확보해 가스사고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안전 핵심기술 육성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 2015년 1월 ‘글로벌 Top 안전기술 확보’를 중장기 경영목표로 설정하고 최고 수준의 가스안전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