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동절기 국민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 및 거리캠페인
산자부, 동절기 국민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 및 거리캠페인
  • 오철 기자
  • 승인 2017.12.2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Great)!”
▲ 산업통상자원부,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2017년 동절기 국민절전캠페인 출범식을 마치고 캠페인 슬로건인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을 외치며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20일 명동 예술극장 일대에서 ‘2017년 동절기 국민절전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하고, ‘거리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출범식과 거리 캠페인에는 이인호 산자부 차관을 비롯해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에 참여한 5개 시민단체 대표와 회원,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 대학생기자단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절전캠페인은 2011년 순환정전을 겪은 이후, 5개 시민단체가 연합해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를 결성하고, 이듬해부터 매년 동·하절기에 집중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11회를 맞았다.

이날 캠페인 출범식 참가자들은 ‘절전참여 선언’ 이후 명동 일대에서 ‘거리캠페인’을 진행하고, 시민들에게 절전실천요령 등을 안내했다.

산자부는 이러한 캠페인 노력과 함께 공공부문이 에너지절약에 솔선수범할 수 있도록 실내 온도 준수(18~20℃) 등 ‘공공기관 에너절약대책’을 추진하고, 유관기관 합동으로 불시 실태점검 등을 통해 이행을 철저히 관리하기로 했다.

이인호 차관은 “지난 12월 11일부터 내년 2월 23일까지 동절기 전력수급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안정적 전력수급을 위해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 동절기 6대 절전요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