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정보보안 우수기관 선정
한국지역난방공사, 정보보안 우수기관 선정
  • 오철 기자
  • 승인 2017.12.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와 안정적인 보안시스템 운영노력 인정
▲ 19일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왼쪽 세번째)이 국가정보원에서 주관한 '2017년도 보안업무 유공 포상전수식'에서 정보보안 우수기관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은 19일 국가정보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도 보안업무 유공 포상전수식'에서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와 안정적인 보안시스템 운영으로 정보보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국가 및 공공기관 대상으로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와 기관의 정보보호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진단해 선정됐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능·고도화 되는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보보안·ICT·물리보안을 통합한 융합보안 조직을 운영해 보안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또 직원 참여형 사이버테러 대응훈련과 대국민 대상 정보보호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국가 보안문화 정착에도 크게 기여했다.

특히,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플랜트 제어망을 보호하는 물리적 일방향 전송장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국가 정보보안 발전에 기여했다.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이번 정보보안 우수기관 선정은 경영진과 전 직원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보안활동이 이뤄낸 결과"라며, "국민에게 보다 안전한 지역난방과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