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에 문을 연 ‘산타우체국’
현대오일뱅크에 문을 연 ‘산타우체국’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12.1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여 1% 모아 만든 1%나눔재단의 산타모임에 임직원 300여 명 모여
▲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은 18일 연말을 맞이해 한해동안 급여 1%나눔에 동참한 임직원들을 초대해 ‘일일산타’ 모임을 열었다.

[한국에너지신문] “산타할아버지! 크리스마스에 새 신발을 선물 받으면 매일 신고 다니면서 훌륭한 고고학자가 될래요!”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이사장 남익현)은 18일, 연말을 맞이해 한해동안 급여 1%나눔에 동참한 임직원들을 초대해 ‘일일산타’ 모임을 열었다.

서울사무소와 대산공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들이 산타로 변신해 아이들의 소원과 받고 싶은 선물이 적힌 카드에 일일이 답장하며 선물을 포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은 약 한달 간 전국 31개 지역아동센터 1000명의 아이들에게 직접 크리스마스 선물과 소원카드를 받아 선물을 준비했다. 이날 산타가 된 300여 명의 임직원들은 산타우체국에 모여 아이들에게 희망을 담은 답장을 쓰며 각자의 어릴 적을 회상하기도 했다.

산타모임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이맘때면 산타 양말을 걸어두고 잠들던 어린 시절이 생각난다.”며 “꿈과 선물이 전혀 다른 아이들의 카드조차 순수함이 묻어나 그저 귀여울 따름”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재단은 이번 행사에서 직접 포장한 선물을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전달하고 크리스마스파티도 열어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