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중앙아시아 4개국에 선진 지역난방 기술전수
한국지역난방공사 중앙아시아 4개국에 선진 지역난방 기술전수
  • 오철 기자
  • 승인 2017.12.0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에너지 분야에서 축적된 오랜 경험, 기술 및 노하우 전수
▲ 지난달 27일부터 1주일간 열린 집단에너지 분야 기술연수에 초청받은 중앙아시아 4개국 참가자들이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를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1주일간 중앙아시아 4개국 지역난방 분야의 주요 인사들을 한국에 초청해 집단에너지 분야 기술연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기술연수에 참여한 중앙아시아 4개 국가는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타지키스탄 및 우즈베키스탄으로 국회의원, 정부관계자 및 현지 지역난방 공급자 등 정책, 기술분야에서 종사하는 13명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위 국가들 대부분은 1900년대 중반 도입된 지역난방 시설(구소련 시절 도입)로 노후화된 설비들의 효율화 및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기술연수에 참여한 국가를 대상으로 집단에너지 분야에서 축적된 오랜 경험, 기술 및 노하우를 전수했으며 대부분 참석자들이 한국 지역난방 기술도입을 적극 희망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국가의 지역난방 효율화에 훌륭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공사의 해외진출 노력은 계속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기술연수는 유럽부흥은행(EBRD)의 자금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수행한 첫 프로젝트이다.

유럽부흥은행은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 지역난방분야 개선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검토하고 있는 만큼 향후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해당 분야의 협력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