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대한민국 최초 ‘에너지 챔피언’ 선정
지역난방공사, 대한민국 최초 ‘에너지 챔피언’ 선정
  • 오철 기자
  • 승인 2017.11.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노력 인정받아
▲ 28일 '대한민국 에너지 챔피언 인증서 수여식'에서 안용모(왼쪽) 한국지역난방공사 운영안전본부장과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0여 기업과 함께 에너지 챔피언으로 선정됐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우리나라 최초 에너지 챔피언으로 뽑혔다.

‘에너지 챔피언’은 자율적으로 에너지효율을 향상시킨 기업을 객관적 평가를 통해 우수사업장으로 인증하고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장점을 가진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28일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한 ‘대한민국 에너지 챔피언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한민국 최초 에너지 챔피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인증평가 결과 지난해 에너지사용량 대비 3.7%의 에너지 절감 성과를 달성했다.

에너지 챔피언으로는 한국지역난방공사를 포함, 발전공기업 5개사, LG화학, 현대∙기아자동차 등 각 산업부문별 20개 기업이 선정됐다.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고효율의 열병합발전 부분에서 추가적인 에너지 절감으로, 에너지챔피언이 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지속적으로 에너지 절감 및 효율 향상을 추진해 국가 에너지 절감 및 국민생활 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