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맥슨, ESCO 기술세미나 개최
하이맥슨, ESCO 기술세미나 개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4.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전문기업인 (주)하이맥슨(대표 이주원)이 지난 19∼20일 이틀간 충북 보은 서당골 수련원에서 ESCO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대구 본사와 서울·충남·부산·안동 등 전국 4개 지사, 1개 영업소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에너지관리공단 대구지사 강희수 팀장, 대림보일러 이진호 부장, 백산엔지니어링 성국진 부사장 등을 외부강사로 초청해 ESCO에 대한 전반적인 자금지원 및 기술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참석한 강희수 에관공 대구지사 팀장은 국내 ESCO 사업현황 및 ESCO 자금 지원지침 등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구체적으로 설명했으며 이진호 대림보일러 부장은 보일러에 관해, 성국진 백산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폐열회수에 관해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조만제 하이맥슨 기술이사는 ESCO 투자경제성 개략분석 방법, 냉·난방 적용분야 및 분석방법 등 건물분야의 ESCO 적용기술에 관해 설명했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주)하이맥슨의 차기 주력상품인 에너지절약형 방열기에 대한 김종웅 공장장의 설명에 참석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하이맥슨은 현재 에너지절약형 방열기와 관련 4개의 실용신안등록을 마친 상태며 발명특허(제41909호)를 출원 중에 있다.
 에너지절약형 방열기는 현재 경북 칠곡 농촌기술원 비닐하우스에 시험설치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 보급확대가 기대된다.
하이맥슨은 올해 조명교체 사업을 비롯해 에너지절약형 방열기, 폐열회수, GHP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김화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