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똑소리LED리더 위촉 및 홍보캠페인 펼쳐
에너지공단, 똑소리LED리더 위촉 및 홍보캠페인 펼쳐
  • 오철 기자
  • 승인 2017.11.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한 소비자 리빙라이프 위한 ‘LED조명’을 방방곡곡에!
▲ 22일 서울 명동 서울YWCA회관에서 똑소리 LED조명 홍보 캠페인 관계자들이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국내 형광등을 모두 LED조명으로 교체할 경우 원전 5기가 연간 생산하는 발전량만큼 전력 절감이 가능합니다.”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22일 서울 중구 명동 서울 YWCA회관 ‘똑소리 LED조명 홍보 캠페인 출범식’을 축하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가정 부문의 형광등만 LED로 교체해도 원전 1개를 아낄 수 있다”며 “요금 절감뿐 아니라 밝기, 디자인, 주거환경 개선 효과에도 좋은 LED 조명을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캠페인은 ‘똑소리(똑똑한 소비자 리빙라이프) LED’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에너지공단과 시민단체가 협력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LED조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급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조종남 서울YWCA 회장, 전국 YWCA회원, 대학생 신재생에너지 기자단, 주부 파워블로거 등 각계각층 다양한 관계자 40여 명이 LED 조명을 홍보할 ‘똑소리 LED 리더’로 위촉됐다.

특히 LED리더들의 지식함양을 위해 △장재학 한국에너지공단 부장의 LED조명의 특성과 가정 내 설치 표준가이드 △김명일 하나기연 건축전기설비 기술사의 LED조명 설치 및 제품 정보 설명 △최서영 한국조명연구원 박사의 LED조명 구매 및 설치 시 소비자 유의사항 등 전문교육이 진행됐다.

출범식을 시작으로 LED 리더들은 각 지역별 교육 및 회의 등을 통해 LED조명에 관한 정보를 안내하고, 아파트, 학교, 유통업체 등에서 전국적인 LED조명 확산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에너지공단은 LED조명 교체방법, 주요평형별 LED조명 교체 시 절감효과 등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LED 조명 안내서, 리플릿 등을 제작해 공단 12개 지역본부 및 전국 YWCA에 배포하고, 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를 통해 LED 조명 홍보영상, 웹툰, 교육자료 등을 게시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강남훈 공단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LED 조명 교체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