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가스안전은 내 손으로
우리지역 가스안전은 내 손으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0.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도시가스 주식회사(대표 김정치)가 지난 28일 사내강당에 가스안전모니터 위촉식을 거행하고 이들에게 안전사고 예방과 가스안전문화 정착에 주력할 것을 다짐했다.
인천도시가스는 이번 행사에서 추가로 선발된 1백6명에게 가스안전모니터 위촉장을 수여함에 따라 기존인원포함 총 4백40명의 모니터 요원을 확보했으며, 이들은 생활 속에서 지역 가스안전을 지키게 된다.
이들 모니터들은 향후 굴착공사, 지반 침하 등에 따른 가스누출사고 및 화재 등 위험요인들이 발생할 경우 이를 신속하게 인천도시가스에 알리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안전한 가스사용 요령을 홍보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되는데 특히 가스안전모니터는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는 새마을운동본부 인천광역시지부 회원과 바르게살기운동 인천광역시 협의회원, 인천YMCA 회원등으로 구성되어 가스안전 모니터로서의 적극적인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후엔 가스안전 모니터 활동요령에 대한 교육을 통해 향후 모니터 활동에 필요한 기본지식 습득의 장은 물론 종합통제실, 지리정보시스템(GIS)실 및 정압기 등 사내 도시가스관련 설치물을 견학기회를 가졌다. 또한 오후에는 가스공사 인천 LNG인수기지를 견학해 도시가스의 전반적인 공급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형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