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지속가능경영 성과 최고상 수상
에쓰오일, 지속가능경영 성과 최고상 수상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11.2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관 우수기업 시상식서
▲ 에쓰오일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17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한국에너지신문] 에쓰오일은 최근 국내외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잇따라 최고상을 수상했다.

에쓰오일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17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이 시상식은 국내 상장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적 책임(S), 지배구조(G)의 투명성 등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종합 평가한다.

에쓰오일은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아시아 정유사 최초로 8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알 감디 대표는 최고경영자로 취임한 이래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윤리 경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좋은 기업’이 되자는 경영철학으로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8월에는 ‘경쟁력과 수익성을 갖춘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도약을 다짐하는 ‘비전 2025’를 발표했다.

에쓰오일은 경쟁력 강화, 새로운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투자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사회적 책임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면서 이번에 좋은 평점을 받았다.

알 감디 대표는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좋은 기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