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유엔 당사국총회에서 국제세미나 개최
한국지역난방공사, 유엔 당사국총회에서 국제세미나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7.11.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병합발전 확대를 통한 저탄소 에너지전환과 기후변화 대응 주제로 실시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14일(현지시각) 독일 본에서 열린 제2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기후변화센터와 공동으로 에너지전환과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제세미나는 당사국총회 공식회의장에서 열리는 부대행사로 개최되며, 우리나라는 환경부 주관의 한국홍보관(Pavilion)을 운영해 국내의 주요 기후변화·에너지 정책을 홍보하는 자리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성공적인 에너지 전환을 이룬 독일의 정책적 시사점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수단으로서의 열병합발전 활용 확대의 필요성과 지향점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세미나에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국제적인 정책흐름과 국내에너지 전환정책에 대한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김경민 한국지역난방공사 박사, 국내․외 에너지 분야 전문가인 이상훈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 소장, 독일의 민간 에너지 연구기관 아고라 에네르기벤테의 알렉산드라 란젠헬드가 세미나 발제자로 나섰다.

김경민 한국지역난방공사 박사는 지역냉난방과 열병합발전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Reduction of GHG through DHC & CHP)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편익을 소개하고 한난의 우수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또 집단에너지 확대를 위한 과제로 새로운 열에너지원의 이용과 국가 열지도의 필요성 주장하고, 이는 우리나라의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중요한 수단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