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앱', "소비자에게 한걸음 더"
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앱', "소비자에게 한걸음 더"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11.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어워드코리아 2017, 올해의 앱 '대상' 수상
▲ 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 앱'이 14일 '앱어워드코리아 2017' 올해의 앱 시상식에서 생활서비스 분야 고객센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김광식 요금팀 차장, 이문상 영엽부문 상무, 정용묵 요금팀 팀장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모바일 고객센터 앱'이 14일 디지털조선일보가 주최한 '앱어워드코리아 2017 올해의 앱' 시상식에서 생활서비스 분야 고객센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 이날 시상식은 29개 주요기업 및 기관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모바일 시대에 신뢰성과 창의성 등에서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고 소비자의 요구를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대한민국 모바일 경쟁력에 기여한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해 시상했다.

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앱'은 단순 청구서 조회 기능에서 벗어나 ▲요금납부, ▲실시간 요금계산, ▲자가 검침, ▲방문 예약, ▲요금할인, ▲자동이체 업무 등 각종 신청 업무와 안전관리 신고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도시가스 관련 대부분의 업무를 모바일 상에서 소화할 수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가스업계 최초로 가스·전기 요금 청구서가 하나의 앱에서 조회 가능하며 가스요금을 신용카드 8개사, 은행 5개사에서 납부 가능하도록 해 요금결제 기능을 확대 지원해 모바일 결제 기능을 대폭 강화했으며 AI기술 적용한 계량기 인식기능, 챗봇 기능을 적용한 상담 톡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다.

이문상 영업부문장은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원활한 민원 해결 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서 한 층 더 높은 고객서비스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이사정산 서비스 운영 등 부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모바일고객센터'를 통한 서비스를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는 앱 스토어에서 '서울도시가스'로 검색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 '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 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