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임원∙부서장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에너지공단, 임원∙부서장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오철 기자
  • 승인 2017.11.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新정부 국정철학-인문학으로 경영마인드 키운다"
▲ 10일 개최된 ‘2017년 임원 및 부서장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김진표 위원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지난 10일 지역본부장을 포함한 공단 임원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新정부 국정철학에 대한 이해와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新정부 국정운영의 핵심철학’에 대한 특강과 ‘미술의 눈으로 사회를 보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이 이뤄졌다.

특히 공단 임원 및 부서장들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총괄 수립한 김진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500회 이상의 회의와 업무보고로 탄생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대해 직접 듣고, 국가 에너지 정책 추진에 있어 공단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양정무 한국종합예술대학 교수가 미술과 그림이 시사하는 역사와 시대의 흐름에 대한 강연을 통해 경영진과 예비경영진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 ‘소통 강화’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한국에너지공단은 사람을 최고의 자원으로 여기며, 에너지 효율향상∙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등 원활한 주요사업 추진을 위해 최고의 인재를 발굴∙성장시켜 나가갈 것”이라며, “앞으로 공단 경영진과 예비경영진의 리더십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