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제품 둘러보고 저렴하게 구입하자”
“고효율제품 둘러보고 저렴하게 구입하자”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효율기기 등 56개 우수제품 소개

2003 에너지절약 순회展 성황리 개최


‘고유가 시대에 에너지절약형 제품을 살펴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자’
에너지절약형 고효율기기를 현장체험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2003년 에너지절약 순회전시회’가 최근의 고유가 기조에 발맞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최근 미국의 이라크 공격으로 인해 일정을 3월로 앞당겨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 트레비분수광장을 시작으로 개최되고 있는 올해 순회전시회는 에너지절약종합정보관, 대기전력관, 고효율조명기기관 등 6개관에서 56개 우수제품이 소개됐다.
특히 올해에는 에너지절약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유도와 보급확산을 위해 가정용콘덴싱가스보일러, 안정기내장형램프, 대기전력 절전탭 등 고효율에너지기자재가 현장에서 할인판매되고 에너지관리공단의 전문가들이 상주해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자문 및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산업자원부는 “미국과 이라크의 전쟁으로 고유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에너지절약 순회전시회를 통해 고효율기자재의 보급촉진과 범국민적인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앞으로 4월6일까지 벚꽃군항제 기간중 에너지환경공원에서 4월8일부터 11일까지 국제전기전자전이 열리는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14일부터 16일까지는 지하철인천터미널역에서 18일부터 20일까지 부산과학축전이 열리는 부산 컨벤션센타에서 각각 개최돼 ‘종합에너지절약 체험 및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게 된다.

<서민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